KAC015S는 연속정격 15W이하의 단상 리버시블 인덕션모터, 이동자계형(Shaded Pole Type)모터 및 단상 싱크로모터에 대응하는 소형 유도모터용 정/역 운전 및 스피드콘트롤 모듈로, VVVF방식의 인버터형 속도조절기


1. KAC015S 개요 _ AC모터 인버터형 드라이버

 

. KAC015S는 연속정격 15W이하의 단상 리버시블 인덕션모터이동자계형(Shaded Pole Type)모터 및 단상 싱크로모터에 대응하는 소형 유도모터용 정/역 운전 및 스피드콘트롤 모듈로, VVVF방식의 인버터형 속도조절 방식을 채택하여 전 속도영역에서 고른 구동토크 특성을 나타내며기존의 타코제너레이터를 사용한 전압제어방식에 비해 탁월한 응답성을 가지므로 제어용 목적에 적합함.

 

KAC015S는 기존 KAC202S4선식 유도모터 전용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3선식 리버시블 모터와 AC싱크로모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과 구형파구동을 계단파 구동으로 변경하여 저속특성 및 정/역 과도특성을 향상시키고특히 제어전압에 의한 연속적인 정역제어가 가능한 조이스틱 운전모드를 추가한 다목적 인버터형 스피드제어 모듈임 )

 

[기동콘덴서는 일반운용처럼 그대로 사용합니다.

 

 

2. 용도

고속 응답이 필요한 일반제어용(리버시블모터,싱크로모터)

이동자계형 AC모터 속도조절

조이스틱 이용 정역 위치이동(ex:카메라 패닝 및 틸팅)

정지시 전기적 브래이킹이 필요한 용처(프로그램 수정을 요하며일반공급 사양은 아님)

 

 

 

3. 기능 및 특징

 

1) 인버터형 구동방식

 

마이크로프로세서를 사용한 VVVF(Variable Voltage Variable Frequency)방식의 인버

터 구성으로 피드백 없이 부드러운 속도조절 가능하고 고른 토크특성

 

타코제너레이터가 없는 일반형모터 사용가능

 

2) 급제동 및 운전중 방향전환

 

인버터방식의 특징으로 기존 전압제어(위상제어)방식에서는 불가능한 빠르고 안정적 인 속도추종특성을 지니며정지 시 급제동 가능 (0.3초 이내:[SOFT최소 시])

 

운전 중에 방향전환이 가능하며 빠른 감속 및 방향전환이 이루어짐

 

감속시에도 브레이킹이 걸림(최고속에서 최저속까지 0.3초 이내 도달:[SOFT최소 시])

 

 

3) 저속토크 보정(LTC : Low-speed Torque Compensation)

 저속에서 토크를 더욱 보강할 수 있도록 저속토크보정 볼륨을 갖춤

토크보상치는 최저속에서 최대최고속에서 0이 됨(토크직선의 y절편 이동)

 4) 소프트 업다운 조절(SOFT)

 

조이스틱 혹은 서서히 지령 값을 따를 수 있도록 소프트 업/다운 시간 조절

최저속과 최고속 범위를 0.3-5초 정도의 감속 혹은 가속 조절이 가능함

 

5) 최소 속도지령 시 운전정지/최저속 운전 선택

 

볼륨 혹은 속도지령 값을 최소로 했을 때 운전을 정지할 것인지 최소속도로

운전할 것인지를 선택가능

. RUN입력이 없으면 어느 경우에도 정지하며지령값으로만 운전정지 선택시 RUN

입력을 그라운드에 연결함

 

6) 접지분리형

 드라이버 측과 콘트롤 측 전원분리

별도의 절연처리 없이 다른 제어장치와 인터페이싱 가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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